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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험 슈퍼마켓 온라인 정보비교 보험다모아 란?

♣까망달♣ 2016. 9. 22. 17:35

 

 

보험 슈퍼마켓 온라인 정보비교 보험다모아 란?

 

 

 

 

 

금융위원회보험업계에서 오는 30일부터 온라인으로 보험 정보 상품을 비교해볼수 있는..그리고 가입까지 연계할수 있는 온라인 보험 판매 채널을 오픈한다는 기사를 접하고..

 

보험슈퍼마켓은 뭐고 보험다모아는 뭔지에 대해 기능 및 장점 단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● 장점

 

 

 

기존엔 특별한 정보의 경로가 없거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선..

그냥 아는 사람 또는 지인을 통해 보험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

 

 

아는 사람이니.. 알아서 잘 해줬겠지란 생각으로 가입하는 경우도 많았으나..

이 상품이 과연 나에겐 유리한 상품인지 불리한 상품인지 제대로 비교를 받고 결정할수 있는 정보의 부재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(물론 요즘엔 왠만한것들은 검색을 통해.. 안좋은 보험(?)은 잘 가입하지 않고 있지만..)..

 

 

 

결국 비싼 보험료만 디립다 내고..정작 보장의 내용 및 질이 소홀하다보니..

보험회사 욕하고.. 보험설계사 욕하고.. 무지한 자신을 탓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ㅠㅠ

 

 

 

 

이번에 정부와 보험업계가 함께 실손,자동차,여행자,연금,보장성,저축성보험을 총망라하여 6종 207개 상품에 대한 상품 가격 정보 및 보장의 비교를 하고 가입할수 있는 시스템이고..이를 보험슈퍼마켓이라 하여 '보험다모아'란 사이트(www.e-insmarket.or.kr)도 오픈 한다고 합니다.

 

 

장점(?)은 나름 알지 못했던 상품에 대한 정보 취득 및 인지..

그리고 동일보장일시 다른회사 상품과의 비교 가능하다는 점..

잘 알려주지 않는 상품별 사업비도 비교 가능하다는 점..

 

 

 

 

뭐...요정도!!?? ㅠ.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● 아쉬움과 보완점

 

 

보험상품을 비교해서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..

여러 상품들을 알아보고 확인할수 있다는 장점은 있겠으나~~

 

 

일반 보험소비자가 과연 넣어야 될 특약.. 넣어선 그닥 의미없는 특약..이런것들에 대해 세세한 정보가 있는가??

 

 

 

 

- 자동차 보험처럼 동일한 조건(사고 유무, 할인,할증요인, 차량정보,가입구분)을 대입할때처럼..단순 비교 분석을 할수 있는 상품이면 모를까??

 

- 어느 보험회사나 보장내용이 동일한 단독실손보험이라면 모를까??

 

 

 

 

보장성보험처럼..

직업에 따라..병력에 따라..생년월일에 따라..원하는 암,뇌졸중 등의 진단금 구성 액수에 따라서..

각 보험회사별 장단점이 있는데

과연 이게 동일한 조건을 입력하고 그로 인한 산출이 가능한가??

 

(절대 가능할수 없다..절대 동일한 조건으로 절대값이 나올수 없다..그 절대값이 나온다면..보험회사가 여러회사가 있을 이유가 없다..한 회사의 한 상품만 있으면 되기에)

 

 

 

 

 

암튼..

일반 보험소비자 고객이 과연??

 

 

 

각 보험회사별로 나름이 장단점이 있는 세세한 조항 및 조건값까지 어떻게 다 알면서 이를 대입하고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도출해낼까?? 하는 의구심을 지울수가 없습니다.

 

 

 

 

과거..

거의 10년전부터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통한 보험가입을 할수 있는 이러한 시스템이 곧 도입되겠다는 생각했던거라 나름 정부 및 보험업계에서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해서 전혀 새삼스럽거나 그러한건 아닌데..

 

 

마치 이 시스템 하나가 모든 보험가입자(예비 보험가입자)에게 신세계를 열어준것처럼 포장만 하지 말고..

 

 

이를 제대로 안내해줄 안내원(보험전문가 및 자문해줄 사람)의 필요성도 함께 준비를 해주는게 좋을듯하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● 보험전문가 까망달 촌평●

 

 

 

하이마트에도..

모든 가전제품을 그냥 나열만 해놓고 손님보고 알아서 사가세요!! 라고 판매를 하지 않는다..

 

 

 

어떤 상품이 뭐가 좋고 뭐가 나쁘며.. 고객님의 취향과 환경엔 이 상품이 가장 좋겠네요!!라고 안내 해 줄 직원이 있어야 하고 실제 있는것처럼..

 

 

 

시대의 흐름이 온라인을 통한 판매채널로 흘러가는건 어찌 보면 당연스러운 현상인데..

제발 좀 선량한 고객을 눈먼 봉사(?) 만들어 놓고..

길 다 닦았으니 알아서 가!! 라고만 하지말고..

 

제대로 알아서 갈수 있게끔..

최소한 지팡이(비교해줄수 있는 전문가 도입)라도 쥐어주게 해 줬으면 좋겠다.

 

 

그게 또다른 혼란(소비자가 모르는 상품의 포장, 눈으로만 저렴해보이지만 막상은 아닌?? 등)을 막을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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